로그인

· 수속게시판, 정착게시판, 가디언 이야기는 관리자와 해당
  회원에게만 읽기 권한이 있습니다.

· IGE 회원이 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그만볼게요 × 닫기

아이만 가는 중고생유학

중고생 자녀를 캐나다에 홀로 보내는 경우에는
기숙학교, 홈스테이로 분류 할 수 있는데요.
비용은 홈스테이가 보딩대비 50-60%선 입니다.


차레로 알아보면

기숙학교:

운영하는 기관으로 분류하면 1.명문사립,2.일반사립,3.국제사립,4.공립 이렇게 4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1.명문사립

대체로 100년 넘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들 입니다.

예로 Upper Canada College, St. Georges, Appleby, St. Michales, St. Andrew’s, Albert College, Trinity College, Ridley College, Lake Field, Shawnigan Lake, Branksome Hall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 전역에 약 30개로 다양한 액티비티와 리더쉽 프로그램을 갖춘 학교들 입니다.

학비는 보딩 포함 CAD $70,000 - $80,000.

입학 절차로는

 

성적증명서

 

에세이

 

추천서

 

자체 온라인시험

 

화상 인터뷰(부모 인터뷰도 있기도 함)

 

SSAT는 많은 학교에서 제외되거나 선택사항을 변경 되었습니다.

명문사립은 DAY로 입학은 정말 쉽지 않지만 보딩 입학은 2022년 이후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 지고 있습니다.
주로 8학년부터 보딩 가능 하며, 5학년부터 입학 가능한 명문보딩도 있습니다.

2.일반사립

명문 사립 대비로 입학이 어렵지 않고 학비도 명문보다는 저렴한 학교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명문사립으로 자리 잡을 학교들도 있고. 교육철학상 다양한 학생을 받기 위해 입학절차를 간단이 한 학교들도 있습니다.

학비는 보딩 포함 CAD $50,000 - $60,000.

입학 절차로는

 

성적증명서

 

에세이

 

자체 온라인시험(생략 하기도함)

 

화상 인터뷰

** 미국대학 진학이 목표인 경우:
캐나다 명문 사립중 미국대학 진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미국대학 지원이 소극적인 학교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대학 목표인 경우 IGE 추천학교 위주로 지원을 하시고 IGE 학업관리 프로그램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3.국제사립

한국 국제학교와는 다른 개념으로 캐나다 국제사립은 캐네디언들 보다는 주로 외국 학생들을 위주로 운영이 되는 학교 입니다.

단점으로는 일부 학교는 주로 아시아계 학생들만 다닌다는 것.
장점으로는 학생 상담 및 내신관리가 잘되다 보니 세컨더리 11,12학년 내신 위주로 학생을 뽑는 캐나다대학 입학은 정말 유리 합니다.
국제사립중 몇곳은 전통도 있고, 전세계에서 다양한 국적학생들을 유치하며 기숙사 시설 역시 명문 사립 이상으로 좋은 학교도 있습니다.

학비는 보딩 포함 CAD $48,000 - $57,000 선 입니다.

입학은 일년중 수시로 입학이 가능 한 학교도 있어 한국 고등학생증 영어가 유창하지 않지만 캐나다 명문대 입학을 원하는 경우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명문대도 주로 캐나다내 고등학교 성적 위주로만 선발 합니다. 한국식 수능, 미국식 SAT시험이 없습니다.)

홈스테이:

캐나다 일반 가정집에서 학생들이 숙식을 하게 되며 알선기관에 따라 공립교육청, 민간업체로 구분 됩니다.
공립교육청에서 직접 홈스테이 배정 및 관리를 하는 곳은 대부분 밴쿠버가 있는 British Columbia주 내에 교육청들 입니다.
토론토가 있는 Ontario주 내 교육청들은 민간업체를 통해서 홈스테이 배정이 됩니다.

비용:

 

공립 학비 CAD $15,000 - $17,000.

 

사립 학비 CAD $18,000 - $21,000

 

홈스테이 매달 CAD $1,000 - $1,300 (알선 기관에 따라 10개월, 일년비용을 일시불로 내기도 함)

 

일년간 총비용 : 약 CAD $26,000 - $30,000 (2천6백만원 - 3천만원)

 

학생 용돈과 왕복항공료 까지 하면 연간 약 3천5백 - 4천만원

광역밴쿠버:

 

웨스트밴쿠버(West Vancouver): 캐나다 서부 최고 학군. 학교랭킹은 명문 사립과 비슷합니다. 홈스테이 마감이 정말 빨리 되기에 일년전부터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랭리(Langley): 랭리는 최근에 한국분들이 증가해서 한인마트.식당 이용이 편리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한국학생들이 거의 없는 학교가 더 많습니다. 홈스테이 가정은 한정적 이라 빨리 마감이 되는 편 입니다. Langley Fine Art School 은 미국대학에서도 인정해 주는 캐나다내 최상의 예술 학교 입니다.

 

아보츠포드(Abbotsford): 학교마다 한국계 상담 선생님들이 상주 해 유학생 관리를 해주는 특별한 교육청 입니다.

 

델타(Delta): 아이스하키,야구 와 학업을 병행 하는 프로그램이 특징.

중소도시나 시골 지역 :

 

Sea to Sky 교육청: 밴쿠버 북쪽 2시간 거리 이며 자연환경이 아름 다운 지역 입니다. 휘슬러가 가까이 있고 스키.보드등 동계스포츠 활동 하기 좋은 지역 입니다.

 

Comox Valley 교육청: 밴쿠버에서 배로 1시간 가야 하는 밴쿠버섬에 위치 합니다. 교육청내 한국분이 직접 홈스테이 관리를 해서 한국 학생들 한테는 추천 하는 교육청 입니다.

 

** 그외 밴쿠버 내 노스밴쿠버, 코퀴틀람 교육청등 에서 학업 하면서 홈스테이를 할려면 해당 지역 홈스테이 알선 Agent를 이용 해야 합니다. 토론토 지역에서는 홈스테이를 직접 주관 하는 교육청들이 없어서 역시 홈스테이 agent를 이용 하셔야 합니다.

 

노바스코시아주 :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Nova Scotia 주내 모든 교육청을 통합 운영 합니다. 총비용은 연간 2000만원 선 이라 캐나다 홈스테이 프로그램중 가장 저렴 합니다. 단점으로는 학교와 홈스테이 선택을 못하고 지정된 학교와 홈스테이로만 가야 합니다.

IGE Service

아이만 가는 +
기본개념정리
보딩스쿨
홈스테이
관리형유학
엄마와 함께 +
BC주(밴쿠버)
ON주(토론토)
사립학교
엄마동반 자료실
IGE정착
IGE 정착,렌트정보
밴쿠버드론영상
커뮤니티 +
공지사항
유학맘이야기
유학맘후기
중고생이야기
졸업생후기
진행고객전용
세컨더리자료
공립교육청
QnA
레몬라인 +
레몬라인
온라인과목소개
대학컨설팅 +
소개
미국
캐나다
진학Case
자료실
About Us
방문상담신청
#캐나다조기유학 #캐나다유학 #조기유학 #엄마동반유학 #관리형유학 #canada조기유학 #canada 조기유학